Slowly but surely

[토익 800점 도전기 #3] 토익 레벨테스트/ 중간테스트/ 시원스쿨에서 레벨테스트 무료로 하기/ 시원스쿨 모의고사 추천 본문

공부의 기록/영어 공부의 기록

[토익 800점 도전기 #3] 토익 레벨테스트/ 중간테스트/ 시원스쿨에서 레벨테스트 무료로 하기/ 시원스쿨 모의고사 추천

Arat 2020. 9. 15. 18:33

 

[토익 800점 도전기 #3] 토익 레벨테스트/ 중간테스트/

시원스쿨에서 레벨테스트 무료로 하기/ 시원스쿨 모의고사 추천

 

 

[토익 800점 도전기 #2] 시원스쿨 처음토익 LC+RC+VOCA/ 기출 VOCA 영어알못, 토린이를 위한 입문서!

[토익 단기간 800점 도전기 #1] 토익(TOEIC) 접수하기/ 시험 일정/ 시험 비용/ 시험 구성 등 [토익 단기간 800점 도전기 #1] 토익(TOEIC) 접수하기/ 시험 일정/ 시험 비용/ 시험 구성 등 [토익 단기간

aratlife.tistory.com


사놓은 토린이 교재에 나온 일정대로 맞춰 공부하려고 했는데~

게으름때문에 일정이 조금씩 밀리고 있다 ㅋㅋ ㅠㅠ

4일차쯤 접어들면서, 내 실력은 얼마나되지 싶어서 알아보다가,

시원스쿨에서 무료로 레벨테스트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음!

(내돈내산 내가 알아보고 하는 리뷰니까 오해 없기를,,)

 

일단 이 링크를 타고 가면 무료 레벨 테스트 사이트가 뜬다!

lab.siwonschool.com/?s=free&p=leveltest

 

시원스쿨랩(LAB) 무료레벨테스트

토익, 토익레벨테스트, 토익무료레벨테스트, 토익테스트, TOEIC, 토익점수, 토익공부, 토익자가진단, 시원스쿨랩 레벨테스트

lab.siwonschool.com

 

아래에 [토익 레벨테스트 START]를 누르고 시작하면 되는데,

이거 하려면 기준이 있다.

1. 시원스쿨 회원이어야 함.

2. 예전에 무료레벨테스트를 본 적이 없어야 함.

3. 한 번 테스트를 시작하면 다시 시작할 수 없으며, 끝까지 봐야 결과를 알 수 있다.

4. 총 3번 일시정지 가능하다.

 

이 말인 즉슨, 시작하면 다시 시작하기가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해야한다는 것...

이걸 내가 어떻게 아냐면,

내가 시간이 넉넉하지않을 때 호기심에 시작했다가

리스닝 파트를 통째로 날려버렸기 때문이다^_ㅠ...

일시정지를 3번 할 수 있어서 중간중간 쉬면서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으나

생각보다 호흡이 긴 시험 탓에 중간에 끊어서 하자니 집중력이 흐트러지더라.

 

때문에, 꼭!! 시간 넉넉할 때 시작하길 바란다... 제발..ㅠㅠ

저처럼 괜히 테스트에 돈 날리지 말구,,,

 

만약 기회를 날렸다!!! 라면, 5,000원 내고 모의고사 볼 수는 있다!

이런 경우엔, 이렇게 다시 시원스쿨 토익 공식홈에 들어간다.

lab.siwonschool.com/?p=toeic

 

토익인강 1위 시원스쿨랩(LAB) 공식사이트

토익인강, 토익인강추천, 토익무료인강, 토익무료강의, 토익시험, 토익독학, 토익학원, 토익공부, 토익공부법, 토익공부방법, 토익입문, 토익초보, 기초토익인강, 토익500점수준, 토익600점수준, �

lab.siwonschool.com

그리고 로그인을 한 후에 마이페이지로 들어간다.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 

빨간 네모칸의 [온라인 모의고사]를 클릭하면 온라인 모의고사를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뜬다.

여기서 원하는 만큼 선택하고 비용 지불한 다음 모의고사를 보면 된다!

무료레벨테스트처럼 총 3번 일시정지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이게 왜 가성비가 좋은지 3줄 요약 하자면

1. 내 레벨을 저렴한 가격에 테스트 하고, 정답 및 해설을 무료로 볼 수 있음.(15,000원에 해설 강의도 들을 수 있음.)

2. 모의고사 시작 전, 목표 점수를 선택하고 후에 추천 강의를 받을 수 있음.

3. 내 예상 점수와 시험에 대한 총평 및 분석을 해줌!

 

 

가격도 꽤나 저렴하다. 꼭 해설강의를 결제해 들을 필요는 없는 것이,

해설강의를 듣지 않아도 내가 응시한 모의고사에 대하여

정답 및 해설을 무료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의고사 시작 전에는 이렇게 목표점수를 입력 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은 시원스쿨 내에 있는 강의를 추천하기 위함이지만,

맞춤 추천이 있고, 선생님을 고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편한가 싶다.

물론 난 일단 책부터 끝내고 인강을 고려할 것 이다 ㅋㅋㅎㅎ.

 

 

 

부꾸럽게도,, 첫 점수 645점!^^...

다들 첫 토익은 자기 발 크기 나온다는데 내가 그렇다 ㅋㅋㅋㅋㅋㅋ

리스닝 잘하는건 진짜 한국인 특징인듯 ㅋㅋㅋ리스닝은 그럭저럭 했다.

하지만 리딩파트에서 집중력이 진짜 바닥을 쳤다

"아니, 리딩 파트가 100문제라고..? 이걸 언제풀어..ㅠㅠ" 

이런 마음이 진짜 강했고, 길게 집중하는게 너무 힘들었다..

허리도 아프고 집중도 안되고..

어디서 주워들은 것은 있어서 최대한 문장 전체가 아닌 문제의 앞 뒤 문장 위주로 읽으려고 했는데

이것 또한 스킬이 부족하니 앞 뒤를 읽어도 내용 이해가 안갔다. ㅋㅋㅋㅋ

토린이 답다.ㅋㅋ

 

리딩으로 갈 수록 정답률 떨어지는거 ㅋㅋㅋㅋㅋㅋㅋ

파트1, 2야 원체 너무 쉬운 문장 위주로 나와서

집중만 빡세게 잘 하면 저렇게 맞출 수 있었는데

그 외 파트들은 뭐.. 앞에서 집중력 다 때려서 없음 ㅋㅋㅋ

집중력을 기르는게 일단 제일 중요할 것 같다.

 

 

그리고 밑에는 총평이 나온다.

풀어낸 문제를 기반으로

내가 어느 능력에 강한지, 어느 능력을 길러야할지 등

자세한 조언이 나온다. 이게 정말 정말 도움이 된다.

집중력 얘기도 나왔다.ㅋㅋㅋㅋ 나도 알아~!

 

 

와 그래수 평균이다. 평균이야~! 

내가 목표하는 점수대 800이 2%라니 약간 절망적이다.

내가 800점을 낼 수 있을까...?

 


 

중간점검을 하고, 내가 뭐가 부족한 지 알았으니,

조금 더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워서 약점을 보완해야겠다.

 

 

누가 그랬다. 집중력은 근력같은 거라고.

한 번에 늘린다고 느는게 아니라, 꾸준히 근력 기르듯 조금씩 늘려나가야 한다고.

한 번에 늘릴 생각 말고 10분씩 늘려서 집중하는 시간을 늘려봐야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