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owly but surely

[토익 800점 도전기 #2] 시원스쿨 처음토익 LC+RC+VOCA/ 기출 VOCA 영어알못, 토린이를 위한 입문서! 본문

공부의 기록/영어 공부의 기록

[토익 800점 도전기 #2] 시원스쿨 처음토익 LC+RC+VOCA/ 기출 VOCA 영어알못, 토린이를 위한 입문서!

Arat 2020. 9. 9. 00:08

[토익 800점 도전기 #2]

시원스쿨 처음토익 LC+RC+VOCA/ 기출 VOCA 영어알못,

토린이를 위한 입문서!

 

 

[토익 800점 도전기 #1] 토익(TOEIC) 접수하기/ 시험 일정/ 시험 비용/ 시험 구성 등

[토익 800점 도전기 #1] 토익(TOEIC) 접수하기/ 시험 일정/ 시험 비용/ 시험 구성 등 [토익 단기간 800점 도전기 #프롤로그] 토익(TOEIC)을 단기간에 800점 이상 칠 수 있을까? [토익 단기간 800점 도전기

aratlife.tistory.com


 

토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나는 진짜 기초가 엉망진창 수준이 아니라 그냥,,쓰레기 수준이라

왕초보를 위한 기초를 설명해주는 책이 필요했다.

토익하자고 강의 듣기에는 내가 너무 기초가 없었던 것..ㅠㅠ

어느 강의 선생님도 명사가 뭔지부터 알려주지는 않잖아요~!~!ㅠㅠㅠ

그러다 발견한 책이 바로 이것!

시원스쿨 처음토익 LC+RC+VOCA/ 기출 VOCA

토린이라는 말이 너무 와닿는다...ㅠㅠ

진짜 딱 기초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책!

내가 책을 고준 기준은 많지 않았다.

1. 왕초보를 위한 토익 책이어야 할 것

2. 여러권을 살 필요 없어야 할 것(무겁지 않게)

3. 최신판이어야 할 것

이 3가지 조건에 맞았던 책이 바로 이것이었다.

나는 VOCA(단어장)까지 샀지만 사실 그럴 필요까지는 없는 것 같다!(이유는 밑에서 설명)

 

참고로 이 처음토익 시리즈는 이 두 권 뿐만이 아니라 한 권 더 있다.

내가 산 두 권 외에도, 700점대를 위한 책도 있따.

가격은 각각 처음토익 700+ 18,500원/ 기출VOCA 11,800원/ 기본입문서(LC+RC+VOCA) 14,900원

나는 700점에도 못미치는 사람임으로 일단 사지 않았음.

그러면서 뭔 800을 치겠대

 

일단 기본서부터 책을 살펴보자면

시원스쿨 처음토익 LC+RC+VOCA

책의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다. Day1, Day2~.. 이런 형식으로 Day30까지 나눠져 있고,

각 페이지마다 QR코드가 있어서 추가적으로 PPT파일 혹은 음성파일을 다운받아

부족한 부분을 더 들을 수 있다. 

RC에는 좀 더 필요한 단어들 혹은 헷갈리는 문법 위주로 나오는 것 같고

LC에는 음성파일 위주로 들어있는 듯 했다!

15일 & 30일 완성 학습 플랜

그리고 좋았던게, 이렇게 이미 플랜이 짜여져 있었다!

다른 책들도 이렇게 짜주는게 기본인지는 알 수 없으나, 

내가 이렇게 체크해가면서 할 수 있어서 편했다.

 

책의 구성

책의 구성은 이렇게 LC, RC, VOCA 파트로 나눠져 있다.

LC Day01

내용은 보통 이렇게 완전! 초보! 왕초보도 이해할 수 있게 써놨고,

집중력이 짧은 나같은 돌대가리가 오래 볼 수 있도록 그림과 사진이 많다^^...ㅋㅋㅋㅋ

 

그리고 내가 이 책을 사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노베이스 기초 문법책/ 굉장히 얇다!!!

책 맨~ 뒷장에 이 노베이스 기초 문법책이 함께 들어있는데,

이게 진짜 정말 쌩기초부터 알려준다.

목록만 봐도 어느정도의 기초를 가르쳐주는지 알겠쥬...?

진짜 영어의 기초의 기초의 기초부터 알려준다.

정말 나를 위한 책이야... 진짜 내가 딱 필요한 부분...ㅠㅠ

 

그리고 아까 내가 굳이 단어책을 살 필요는 없다고 했었던게

이렇게 많이 나오는 단어 모음집이 맨~~뒤에 있다.

물론! 저기에 있는 단어들 외에도 나오는 단어가 많으니 

단어장 사놓으면 좋을 수 있지만, 

굳이 굳이 세트로 살 필요는 없는 것 같다는 것이다.

 

말이 나온김에 단어장도 얘기해보자면...

시원스쿨 처음토익 기출 VOCA

표지는 일단 비슷한데, 책 크기가 기본 책에 비해 조금 작다. 

완전 포켓북만하게 작지는 않고, 일반 소설책만하다.

 

10일 & 20일 완성 학습 플랜

이것도 기본서처럼 10일&20일 완성 학습 플랜이 앞에 짜여져있고,

테마별로 잘 나눠져 나온다. 

이 단어책 또한 QR코드로 음성 그리고 단어 들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내용은 이런 느낌으로 기본서보다는 훨씬 더 자세하게 나와있다.

예문이 많고, 한국식 발음표기가 있어서 조금 더 수월하게 외울 수 있음.

하지만 충분히 유치하다고 느낄 수 있는 구성이라서.. 

역시 단어장은 세트로 사기보다는 자기한테 맞는거 찾아서 사는게 나은 것 같다..

내가 싫단 건 아님.ㅋㅋㅋㅋ난 너무 나한테 맞는 레벨이라 좋다.

 


플랜도 짜여져 있는 만큼, 얼른 시작해서 15일 플랜을 끝마치고,

기출문제들을 심화적으로 다룰 수 있는 순간이 얼른 왔으면 좋겠다!

좋은 책과 함께 화이팅하자!!!!!

 

 

[토익 800점 도전기 #3] 토익 레벨테스트/ 중간테스트/ 시원스쿨에서 레벨테스트 무료로 하기/ 시

 

aratlife.tistory.com

 

Comments